수능 이색 문제들 “국제 결혼 비율, 스마트폰 장기 사용 부작용?”

입력 2013-11-09 11:17:2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능 이색 문제들’이 화제다.

7일 치러진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뿐만 아니라 이색적이고 시사적인 문제도 다수 출제돼 시선을 모았다.

사회탐구영역의 생활과 윤리 3번 문항은 언론인이 사전보도 금지 약속을 위반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을 제시, 언론인이 지켜야 할 바람직한 태도를 물었다.

한국지리 3번 문항은 국제결혼 비율 분포도를 제시하면서 촌락 지역에서 청·장년층의 성비가 균형을 잃고 있음을 유추해내도록 해 최근 농촌 지역 중심으로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는 현실을 반영했다.

사회문화 15번 문항에서는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복지문제와 관련해 사회보험과 공공부조의 특징을 물었고 법과 정치 17번 문항은 근로계약서를 제시, 아르바이트 학생이 어떤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 물었다.

과학탐구영역에서는 올해 노벨화학상 수상자와 관련된 문제가, 직업탐구영역에서는 스마트폰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신체적 문제를 다룬 신문기사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수능 이색 문제들’을 접한 누리꾼들은 “수능 이색 문제들 수능도 업그레이드 시대”,“수능 이색 문제들 어려웠겠네”,“수능 이색 문제들 이제 정말 시사적인 공부도 시켜야 할 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