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거지·로큰롤라디오 등 참여…‘뉴이어 월드 락 페스티벌’ 내달 8일 개최

입력 2013-11-12 10:27:5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년 연말을 장식해온 ‘뉴이어 월드 락 페스티벌(New Years World Rock Festival 2013-2014)’이 올해에도 음악 팬들을 초대한다. 페스티벌은 오는 12월 8일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김거지, 로큰롤 라디오 등 5팀이 참여하며 펼쳐진다.

‘뉴이어 월드 락 페스티벌’은 일본 록음악의 개척자로 꼽히는 우치다 유야(Uchida Yuya)가 제작하고 일본 후지TV에서 1월 초에 방영되는 글로벌 락 페스티벌로 일본, 미국, 중국과 한국에서 개최되며, 일본에서는 마흔 한 번째, 한국에서는 아홉 번째 시즌을 맞는다.

2013년의 대미를 장식할 이번 공연의 타이틀은 ‘Transcend’. ‘초월’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공연 타이틀에 맞게 이번 공연의 콘셉트는 ‘장르 초월’, ‘인종 초월’. 통기타 사운드부터 일렉트로닉까지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진중한 가사와 감성 보이스를 선보이는 김거지, 스타일리쉬한 신스록을 선보이는 코어매거진, 2013 헬로루키 대상 수상에 빛나는 로큰롤 라디오(Rock n Roll Radio), ‘Soul’로 ‘Seoul’에 모인 다국적 밴드 유스드 카세츠(Used Cassettes), 일렉트로닉 디스코 듀오인 이바이저(E-visor)까지, 다채로운 음악색의 뮤지션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뉴이어 월드 락 페스티벌’의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 할 수 있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