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성, 거미와 듀엣곡 발표…절친과 제대 후 첫 행보

입력 2013-11-26 09:30:1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8월 군복무를 마치고 최근 KBS불후의 명곡 등에서 여전한 실력을 뽐내며 활동중인 휘성이 제대 후 첫 싱글 음원을 발표한다.

12월 31일, <휘성거미 2013 겨울콘서트 ‘두잇’>을 개최하는 휘성이 공연에 앞서 오는 11월 29일 거미와의 듀엣곡 ‘스페셜 러브’(Special Love)를 발표한다.

거미 1집 수록곡 ‘두잇’(Do it) 이후 10년 9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휘성과 거미의 듀엣곡 ‘스페셜 러브’는 김도훈, 에스나 작곡, 휘성 작사의 미디엄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전통힙합 비트에 블루지한 코드워킹으로 이뤄진 곡이다.

휘성거미의 듀엣곡 ‘스페셜 러브’는 휘성의 ‘위드미’(With Me)와 거미의 ‘어른아이’같은 요소가 적절히 섞여 두 보컬의 장점이 조화를 이루면서도 각자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곡이다.

사랑에 빠져가는 두 남녀의 감정을 노래한 ‘스페셜 러브’는 상반된 분위기로 사랑을 노래하는 휘성, 거미의 보컬이 진지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한편, 휘성과 거미는 오는 12월 31일 8시 삼성동 코엑스 Hall D에서 <2013 휘성&거미 콘서트 ‘두잇’>을 개최하며, 대구, 부산, 울산 등 전국 주요 도시 투어도 예정되어 있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