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링가링가’, 태권도 버전 커버댄스 화제

입력 2013-12-05 18:27:2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남성그룹 빅뱅 태양의 솔로 정규 2집 ‘링가링가(RINGA LINGA)’의 태권도 버전 커버댄스가 화제가 되고 있다.

5일 오후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태양의 ‘링가링가’ 커버댄스 영상에서는 태양의 댄스버전 뮤직비디오를 재구성한 태권도 버전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특히 빅뱅의 지드래곤은 태양의 “You need to peep this!!”라는 코멘트와 함께 태권도 커버댄스 영상을 리트윗하며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태권도 TURN UP!!”이라고 반응했다.

이번 태양의 신곡 ‘링가링가’는 태양과 13년 지기인 지드래곤이 작사하고 외국 작곡가와 공동작곡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곡. 오피셜버전 뮤직비디오와 댄스버전 뮤직비디오 2가지 버전이 공개돼 인기를 얻고 있다.

태양은 빅뱅 국내 정상급의 댄서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춤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전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5일(현재) 유튜브 조회수 1,147만 3,786 뷰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태권도 커버댄스에는 지난 8월 잠실야구장에서 화려한 돌려차기 시구로 화제가 됐던 태권소녀 태미가 출연해 눈길을 끈다.

한편 11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태양의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태양의 ‘링가링가’ 댄스커버 이벤트에는 전세계에서 수준 높은 각종 댄스커버 영상들이 등록됐다. 미국이 34건으로 가장 높은 등록 수를 기록 중이다. 이어 한국과 프랑스 순으로 총 207건의 영상이 신청됐다.

우승자 발표는 오는 9일에 공개 될 예정이다.

사진출처|태양 링가링가 커버댄스 영상 캡처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