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조선욕 ‘병자년 이어 버티고개 앉을 놈들…교육 방송?’

입력 2014-01-09 16:12:2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수현 조선욕. 사진=방송화면 캡처.

‘김수현 조선욕’

‘버티고개 앉을 놈들’

SBS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에 나온 김수현 조선욕이 화제다.

지난 8일 방송된 ‘별그대’ 7회에는 천송이(전지현 분)가 ‘알이 꽉 찬 간장게장’이라는 광고에 속아 간장게장을 산 후 “사기 당했다”며 억울해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도민준(김수현 분)은 억울해 하는 천송이의 모습을 보고 간장게장 판매자들을 향해 “이런 밤중에 버티고개 가서 앉을 놈들”이라는 조선욕을 날렸다.

이어 “버티고개라고 약수동에서 한남동으로 넘어가는 고개가 있었어. 옛날에는 그 고개로 장사꾼들이 많이 다녔는데 좁고 험해서 도둑들도 많이 숨어있었거든. 그래서 남한테 사기를 치거나 못된 사람들 보면 이렇게 말하곤 했지”라며 조선욕의 유래를 설명했다.

김수현 조선욕을 들은 천송이는 “병자년에 이어서 버티고개냐? 그런 건 어디서 배워? 교육방송 같은 거 즐겨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김수현 조선욕, 버티고개 앉을 놈들’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수현 조선욕, 버티고개 앉을 놈들, 건전해”, “김수현 조선욕, 버티고개 앉을 놈들 교육방송 같네”, “김수현 조선욕, 버티고개 앉을 놈들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