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1경주 “약체 만난 ②진격의질주 무난한 입상”

입력 2014-01-1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1경주 1000m

국 5군 중 하위권 편성으로 기량이 떨어지는 말들의 혼전 구도다. ②진격의질주가 이전 편성에 비해 약체를 만나 첫 입상이 기대된다. 주행심사에서 초반은 늦었으나 탄력이 좋았던 ④바람탄 역시 약한 편성 덕분에 한 발이 통할 것 같다. 후착은 변화를 보였던 ③포에버마린과 직전 경주는 졸전이었지만 예전 좋은 모습을 보였던 ⑧헬로엑톤이 도전이 가능해 복병이다. 나머지 마필들은 액면만 놓고 볼 때 입상이 쉽지 않을 듯.


추천마권: ②진격의질주 - ④바람탄 ③포에버마린 ⑧헬로엑톤

제6경주 1200m

국내산 4군 비슷한 전력의 기복마 혼전구도다. ①벌마소년 ⑦러블리스타 ④중앙천해 ⑥원일최강 ③필걸 ⑩아랑허라 이렇게 6마리가 입상권이다. 확실한 축이 없어 정리가 쉽지 않은데 변화를 보였고 편성상 해볼 만한 ①벌마소년이 일감이다. 액면이 좋은 ⑥원일최강이 많은 인기를 누리겠고 상승세인 ⑦러블리스타와 훈련을 재정비한 ④중앙천해가 도전세다. ③필걸과 ⑩아랑허라 ⑤햇살가득이 이변 노릴 복병인데 최근 경주 대비 변화가 뚜렷했던 ③필걸이 베팅 가치가 커 과감한 베팅을 권한다.


추천마권: ③필걸 - ①벌마소년 ⑦러블리스타 ④중앙천해 ⑥원일최강


● 제7경주 1300m

국내산 4군 인기마들의 접전구도다. 입상권은 ①위너스마린 ⑤중앙해주 ⑨구름사이로 ③스윙사일런스 ⑩브로드오션 등 다섯 마리다. 순발력에 근성을 겸비한 ①위너스마린은 경주거리가 늘었지만 편성상 한 수 위 전력이어서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 유력마는 선입력에 근성을 갖춘 ⑤중앙해주가 경주거리를 줄여 선전이 기대되고 역시 거리를 줄였고 변화를 보였던 ⑨구름사이로와 ⑩브로드오션도 도전 가능권이다. 직전 경주에선 졸전이었지만 예전 좋은 모습을 보였던 ③스윙사일런스가 최대 복병.


추천마권: ①위너스마린 - ⑤중앙해주 ⑨구름사이로 ③스윙사일런스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