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여성성형은 당당한 권리…건강과 자신감 회복

입력 2014-01-1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잘 보이지 않는 곳까지도 성형을 하고자 하는 여성들의 심리는 성형이 단순히 남에게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욕구뿐만 아니라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 성형을 한다는 것을 방증 한다. 특히 여성성형의 경우 가장 은밀한 자기만족을 위한 성형으로 꼽을 수 있다.

여성성형이란 소음순 성형과 질 성형, 처녀막 재생술 등과 같은 수술을 말한다. 보통 소음순 부위의 수술이나 일명 이쁜이 수술이라고 불리는 질 성형의 경우 많은 이들이 알고 있을 만큼 보편화 되어 가고 있는 수술이다.


● 미혼여성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질근육 이완 및 소음순 변형

보통 여성성형 하면 출산 이후의 여성이 하는 수술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질 성형술의 경우 자연분만으로 인해서 질 근육이 늘어나고 골반근육 자체가 이완되면서 성관계 시 나타나는 불만족감을 해소하기 위한 수술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는 하다. 또한 소음순 성형 역시 임신과 출산 후 소음순의 변화가 급격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출산 후 여성이 많이 하는 성형이다.

여성의 소음순의 형태 및 골반근육의 강도 등은 유전적인 요인에 따라서 약한 충격에도 쉽게 늘어지기도 한다. 평소 다리를 꼬고 앉거나 양쪽 다리의 자세가 다르게 서있는 등 장기적인 생활습관의 문제만으로도 소음순의 형태가 변화하고 골반근육이 약화될 수 있으며 체중이나 호르몬분비에 따라서도 미혼여성일지라도 수술이 필요할 만큼의 변형이 발생할 수 있다.


● 메스 방식의 여성성형은 섬세한 디자인과 수술 설계 필수

미혼여성이든, 임신과 출산을 한 여성이든 출산여부와 관계없이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서 여성성형이 필요하다면 성형을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아무래도 출산 여부에 따라 섬세한 디자인 및 수술 설계가 필요하기 때문에 경험이 필수적이다. 특히 메스방식을 통한 수술은 섬세한 수술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한 미혼여성들에게 적합한 수술방식으로, 흉터 없이 깔끔한 성형이 가능하며, 성감의 향상을 섬세하게 높여주어 레이저수술에 비해 만족스러운 수술방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여성성형은 출산 후 여성뿐만 아니라 미혼여성들에게도 건강과 자신감을 위해 필수적인 부분이다. 여성 스스로 자신이 수술이 필요한 상태라는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갖기 보다는 자신의 건강에 대해 확실히 이해를 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향후 임신과 출산을 앞두고 있는 만큼 수술 병원과 의료진을 선택할 때에 신중을 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前 신촌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전문의·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