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을 피하는 법, 실천한다면 체중감량은 ‘따 놓은 당상’

입력 2014-01-18 11:16:4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과식을 피하는 법

과식을 피하는 법

과식을 피하는 법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과식 방지 10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한 편의 영상이 게재 됐다. 영국의 한 심리학자는 각종 과학적 데이터를 근거로 부작용 없는 과식을 피하는 법을 제시했다.

이에 따르면 먼저 작은 그릇이나 길고 높은 유리잔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같은 양의 음식도 작은 그릇에 담으면 더 많아 보이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음식을 섭취할 때 주로 사용하지 않는 손을 쓰면 먹는 양을 20% 정도 줄일 수 있다. 과자나 빵 같은 간식은 습관적으로 먹기 때문에 오른손잡이가 왼손을 사용하면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거울을 식탁이나 주방에 두어 음식을 먹을 때 자신의 선택을 의식하게 되어 건강식을 택할 확률이 더 높아진다. 붉은 색 그릇을 사용하면 자신도 모르게 먹는 양이 줄어든다고 전했다.

이밖에 TV를 끄고 식사하면 음식 섭취량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고, 허기가 느껴지면 껌을 씹는 등의 방법이 있다.

과식을 피하는 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과식을 피하는 법, 사는 거 참 힘들다" "과식을 피하는 법,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짓인데" "과식을 피하는 법, 왜 이렇게 살이 안 빠지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