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대목 잡아라” 유통업계 마케팅 총력전

입력 2014-01-2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원e샵, 무료 신년운세 서비스 제공
G9는 순금 10돈 말발굽 증정 이벤트


유통업계가 설날 대목을 맞아 마케팅에 온 힘을 쏟고 있다. 무료로 신년 운세를 봐주는 온라인몰부터 새해 다짐을 응원해 정동진 해맞이 여행권을 제공하는 커피전문점까지 소비자의 눈도장을 찍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식품기업 대상의 통합온라인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은 2014 새해맞이 무료 신년운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원e샵 회원가입 및 로그인만 하면 다른 조건 없이 신년운세를 볼 수 있다. 무료 신년운세 서비스는 오는 2월6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정원e샵은 설 선물세트 최대 52% 할인에 적립금 및 상품권까지 추가 증정하는 ‘설날 선물대전’도 함께 진행 중이다.

고려은단 ‘쏠라-C’는 새해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를 맞아 지인들에게 응원과 덕담을 전하며 따뜻한 정을 되새기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쏠라-C 홈페이지(www.solar-c.com)에 접속해 가족, 연인, 친구에게 전해주고 싶은 응원의 글과 함께 이벤트 스크랩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쏠라C 비타민 세트를 증정한다.

G마켓 패밀리사이트 G9는 오는 24일까지 말의 해를 맞아 순금 말발굽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첨을 통해 뽑힌 1명에게 순금 10돈을 증정하며, 50명에게는 1돈을 제공한다. G9 회원이면 누구나 1일 1회 응모 가능하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새해 다짐을 메모한 인증샷을 카페 및 페이스북에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잘 작성한 최고의 ‘다짐 용자’를 각각 1명씩 선발하여 정동진 해맞이 무박 커피여행 상품권과 디지털 카메라를 제공한다.

스무디킹은 새해의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2월까지 매일 아침 ‘자몽티’를 41% 할인된 2900원에 판매한다. 자바씨티도 음료를 주문하면 동일한 음료를 한 잔 더 제공하는 1+1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