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1경주 데뷔전 탄력 합격점 ⑥듀앨소나타 축

입력 2014-02-1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1경주 1000m

국내산 5군 기복마들의 접전 구도다. 최근 부산 경주에서 변수가 많아 경주 흐름을 읽기가 쉽지 않다. 앞선에 가담할 경주마들이 몇 마리 보이지만 경쟁력을 갖춘 선행마는 없다.

데뷔전에서 탄력이 좋았던 ⑥듀앨소나타가 느린 흐름에 맞춰 한발이 가능할 것 같아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7전 만에 첫 입상한 ④붉은노을이 보여준 모습으로는 일감이다. 변화를 보였던 ⑧새로운퀸, 최근 부진을 만회하고자 할 ①나이스퀸과 능검에서 스피드를 보여주었던 ⑦앰버고가 복병.


추천마권: ⑥듀앨소나타 - ④붉은노을 ⑧새로운퀸 ①나이스퀸


● 제4경주 1200m

국내산 5군 기복 마와 신예마들 간의 대결이다. 국 5군 편성치고는 약체들로 구성돼 있어 능력을 가늠하기 쉽지 않다.

입상권은 ⑨골리앗마린 ⑩지중해의보석 ④연주연승 ③강산제일 ⑤챔피언이지 등 다섯 마리로 압축할 수 있다. 최근 기대와 달리 졸전을 보였던 ⑨골리앗마린이 이번 편성에서는 능력이 돋보여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 유력마는 능검에서 싹수를 보였던 ⑩지중해의보석에 관심이 쏠린다. ④연주연승 ①양키드림 ⑤챔피언이지 ③강산제일이 도전 세력들.


추천마권: ⑨골리앗마린 - ⑩지중해의보석 ④연주연승 ③강산제일


● 제5경주 1200m

국내산 4군 인기마들의 혼전 구도다. ⑦퀸파슬리 ⑪콩코르디아 ①중앙천해 ⑫야성본능 ⑤세렌디브마린 ⑩클린공주 ③러블리스타 등 일곱 마리가 입상권이다.

레이스를 이끌 ⑦퀸파슬리가 액면만으로 우승 유력마다. 그러나 확신할 정도의 능력은 아니어서 이변 가능성이 있다. 직전 경주에서 의지는 약했지만 만만치 않은 전력을 가진 ⑪콩코르디아와 상승세를 이어갈 ①중앙천해 ⑤세렌디브마린 ⑫야성본능 등 가능성 있는 말들이 많다. 변화 보였던 ②용맹질주가 기수를 교체했고 경주거리를 줄여 최대 복병.


추천마권: ⑪콩코르디아 - ⑦퀸파슬리 ①중앙천해 ②용맹질주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