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컬링 순위 9위…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은?’

입력 2014-02-17 15:42:3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한국 여자컬링 순위’

한국 컬링 여자 대표팀이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큐브 컬링 센터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예선 8차전 미국과의 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에는 총 10개팀이 출전, 풀리그 경기를 치른 뒤 상위 4개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현재 1위에 올라 있는 캐나다(8승무패)와 2위 스웨덴(6승2패)은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은 상태다.

4강권에 올라있는 팀은 공동 3위 중국과 영국(이상 4승3패), 5위 스위스(4승4패)다. 이미 4승을 거둔 팀들이 남은 경기에서 모두 패하고 한국이 남은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둬 4승5패 동률이 된다면 경우의 수를 따지는 가능성은 남아 있다.

그러나 한국 대표팀이 4강에 진출할 확률은 사실상 희박하다. 남아있는 경기가 이번 대회 전승을 달리고 있는 캐나다(세계랭킹 2위)이기 때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컬링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세계랭킹 최하위를 극복하고 강팀들과도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컬링 대표팀의 경기에 누리꾼들은 “여자컬링, 순위가 잊혀질만큼 재미있었어요”, “여자컬링, 순위에 연연하지 않는 모습 멋있어요”, “여자컬링, 순위 최하위 맞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여자 컬링 대표팀의 9차전 캐나다와의 경기는 오는 18일 0시에 펼쳐진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