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영 차두리, 그리스 평가전 깜짝 발탁…홍명보 ‘신의 한수’ 될까?

입력 2014-02-19 15: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주영

'박주영 차두리 그리스 평가전 발탁'

박주영(왓포드)과 차두리(FC서울)가 그리스와의 평가전에 발탁됐다.

19일 홍명보 감독은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박주영, 차두리를 포함해 그리스와의 평가전에 나설 24명의 대표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대표팀 명단에는 기성용 이청용 손흥민 등 해외파들이 총망라됐다.

박주영이 대표팀에 발탁된 것은 최강희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던 지난해 2월 크로아티아와의 평가전 이후 13개월 만이다. 차두리는 2011년 11월 레바논과의 브라질 월드컵 3차 예선전 이후 2년 3개월여 만에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박주영은 전 소속팀 아스날에서 줄곧 벤치를 지키면서 고난을 겪었으나 최근 잉글랜드 2부리그 왓퍼드로 임대되면서 대표팀 복귀설이 흘러나왔다.

일단 박주영은 3월 그리스와의 평가전 명단에 포함은 됐지만, 브라질 월드컵 최종 엔트리에 포함될 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다.

이에 따라 박주영은 이번 그리스전에서 인상적인 경기력으로 홍명보 감독의 기대에 부응해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됐다.

또 차두리는 그리스와의 평가전에서 오른쪽 측면 수비수 자리를 놓고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그리스전에는 유럽파 기성용(선덜랜드), 이청용(볼턴), 지동원, 홍정호(이상 아우크스부르크), 손흥민(레버쿠젠), 김보경(카디프시티), 구자철, 박주호(이상 마인츠) 등을 비롯해 김영권(광저우), 곽태휘(알 힐랄), 남태희(레퀴야), 한국영(가시와 레이솔), 황석호(산프레체 히로시마),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등 해외파들이 총출동한다.

■ 그리스전 출전 선수 명단(24명)
▲ GK= 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 DF= 이용(울산) 박주호(마인츠) 김진수(알비렉스 니가타) 차두리(서울) 곽태휘(알 힐랄) 황석호(산프레체 히로시마)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 MF= 하대성(베이징) 박종우(광저우 부리) 기성용(선덜랜드) 한국영(가시와 레이솔) 구자철(마인츠) 김보경(카디프시티) 남태희(레퀴야) 이청용(볼턴) 손흥민(레버쿠젠)
▲ FW=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박주영(왓퍼드) 이근호(상주) 김신욱(울산)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