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인터뷰 “내가 눈물 흘리는 이유는…”

입력 2014-02-22 02:57:5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연아 인터뷰 눈물. 사진=방송화면 캡처.

김연아 인터뷰, 눈물 흘리는 이유는

[동아닷컴]

‘피겨 여왕’ 김연아(24·올댓스포츠)가 인터뷰 중 참았던 눈물을 흘렸다.

이번 소치동계올림픽을 마지막으로 현혁 은퇴를 선언한 김연아는 22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소치의 올림픽 파크 메달 광장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시상식에 참가한 뒤 SBS와 단독 인터뷰를 가졌다.

방상아 SBS 피겨 해설위원은 김연아에게 “고마워, 최고야”라는 인사를 건넸고 김연아는 방상아 해설위원의 격려를 들은 뒤 눈물을 흘렸다. 인터뷰 내내 김연아의 눈물은 그치지 않았다.

김연아는 “경기 후 점수 얘기도 많고 여러 오해를 받고 있는데 그래도 끝난 게 홀가분하고 그런 마음에서 눈물이 나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 후 불거진 편파 판정 논란에 대해 김연아는 “주변에서 더 화를 내는 것 같다. 끝난 것으로 만족한다. 소치에 오기까지 결정이 힘들었다. 어떤 선택을 하던 끝이 나더라. 경기가 잘 마무리 돼서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은퇴 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김연아는 “선수로서는 마지막이지만 할 일이 많이 남았다. 휴식도 가지고 싶고 지금까지 너무 달리기만 해 당분간 여유를 갖고 새로운 삶을 찾으려 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