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판정에 대해 ISU “판정 문제 없다. 공정했다”

입력 2014-02-22 16:51:5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연아(왼쪽).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김연아 판정에 대해 ISU “판정 문제 없다. 공정했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가 김연아 판정에 대한 대한빙상경기연맹의 이의제기에 대해 “판정에 문제없다”는 답변을 내놨다.

한국 선수단은 22일 “대한빙상연맹에서 21일 ISU 오타비오 친콴타 회장에게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경기가 국제빙상연맹의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정당하게 치러졌는지 확인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국제빙상연맹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판정은 공정하고 엄격하게 진행됐다”며 “심판진은 13명의 심판 중에서 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결정됐다. 기술점수는 논란을 피하기 위해 최고점과 최저점을 배제한 나머지 평균으로 산정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21일 열린 여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에서 김연아는 클린 경기를 펼치고도 144.19점이라는 다소 낮은 점수를 획득했다. 전날 쇼트프로그램에서 74.92점을 획득한 김연아는 합계 219.11점으로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17, 합계 224.59점)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공개된 김연아의 점수표에는 러시아 선수들은 물론 다른 선수들에 비해서도 눈에 띄게 낮은 가산점이 책정돼 있어 판정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네티즌들은 “김연아 판정, 문제없다니 두 번 죽이네”, “김연아 판정, 쉽게 번복될 리가 없지”, “김연아 판정, 김연아는 쿨하게 받아들인 듯”, “김연아 판정, 문제 많은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