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트니코바, 갈라쇼서 김연아와 확연히 비교되는 ‘부족한 무대’

입력 2014-02-23 14: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소트니코바 갈라쇼, 김연아 갈라쇼’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18·러시아)의 갈라쇼 연기가 화제에 올랐다.

소트니코바는 23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갈라쇼에 참여했다.

이날 25번째 차례였던 소트니코바는 양손에 형광색의 대형 깃발을 들고 나타났다. 관중들은 함성으로 그를 환영했으나, 소트니코바는 금메달리스트답지 않은 연기를 펼쳤다.

그는 대형 깃발을 다루는 데 서툴렀으며, 끝내는 스케이트날로 깃발을 밟는 실수도 저질렀다. 소트니코바는 깃발을 내팽개친 뒤 이어진 2차례 점프도 연달아 랜딩에서 실수를 범하며 금메달이 무색한 모습을 보였다.

갈라쇼를 중계하던 배기완 SBS 아나운서는 “거추장스럽게 깃발을 왜 들고 나왔나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소트니코바 갈라쇼를 접한 누리꾼들은 “소트니코바 갈라쇼, 보는 사람이 더 민망하다”, “소트니코바 갈라쇼, 김연아한테 배웠으면…”, “소트니코바 갈라쇼, 김연아랑 비교할 수가 없네”, “김연아 갈라쇼 보고 나니 이건 못 봐주겠더라”, “김연아 갈라쇼와 수준 차이 너무 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