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씨엔블루 ‘캔트 스톱’은 3월 2주차 소셜차트 1위에 올랐다. 이날 발표된 소셜차트는 2월24일부터 3월2일까지의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주요 SNS 지수를 합산한 것으로, 씨엔블루 ‘캔트 스톱’이 지난 한 주 온라인상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은 곡임을 증명했다.
씨엔블루 새 음반 ‘캔트 스톱’은 일찌감치 대만 파이브뮤직 주간 앨범차트(2월21~27일) 1위에 올랐으며, 국내 한터차트에서도 지난 한 주(2월24일~3월2일)간 가장 많이 팔린 음반 1위에 올랐다.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운 새 음반 ‘캔트 스톱’은 미국 빌보드에서도 “씨엔블루가 180도 달라진 록·팝 사운드로 돌아왔다”며 높이 평가한 바 있고, 앨범 공개 직후 아이튠즈 메인 앨범 차트인 톱 앨범즈 부문에서 아시아 6개국 1위를 비롯해 멕시코와 페루에서도 각각 3, 5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캔트 스톱’ 뮤직비디오도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위에타이’ 한국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씨엔블루의 영향력을 증명하고 있다.
씨엔블루는 최근 ‘캔트 스톱’ ‘독한 사랑’ ‘잠 못 드는 밤’ ‘러브 이즈’ ‘아이의 노래’ ‘다이아몬드 걸’ 등 신곡 전부를 올라이브 연주로 펼친 씨엔블루 컴백쇼 ‘캔트 스톱’으로 화려한 컴백 신고식을 치렀으며, 정용화가 작사·작곡한 타이틀곡 ‘캔트 스톱’은 국내외에서 호평받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