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음반·음반·소셜차트 1위‥‘성공적 컴백’

입력 2014-03-04 14: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씨엔블루 신곡 ‘캔트 스톱’이 음원과 음반, 소셜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4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씨엔블루 ‘캔트 스톱’은 3월 2주차 소셜차트 1위에 올랐다. 이날 발표된 소셜차트는 2월24일부터 3월2일까지의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주요 SNS 지수를 합산한 것으로, 씨엔블루 ‘캔트 스톱’이 지난 한 주 온라인상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은 곡임을 증명했다.

씨엔블루 새 음반 ‘캔트 스톱’은 일찌감치 대만 파이브뮤직 주간 앨범차트(2월21~27일) 1위에 올랐으며, 국내 한터차트에서도 지난 한 주(2월24일~3월2일)간 가장 많이 팔린 음반 1위에 올랐다.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운 새 음반 ‘캔트 스톱’은 미국 빌보드에서도 “씨엔블루가 180도 달라진 록·팝 사운드로 돌아왔다”며 높이 평가한 바 있고, 앨범 공개 직후 아이튠즈 메인 앨범 차트인 톱 앨범즈 부문에서 아시아 6개국 1위를 비롯해 멕시코와 페루에서도 각각 3, 5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캔트 스톱’ 뮤직비디오도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위에타이’ 한국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씨엔블루의 영향력을 증명하고 있다.

씨엔블루는 최근 ‘캔트 스톱’ ‘독한 사랑’ ‘잠 못 드는 밤’ ‘러브 이즈’ ‘아이의 노래’ ‘다이아몬드 걸’ 등 신곡 전부를 올라이브 연주로 펼친 씨엔블루 컴백쇼 ‘캔트 스톱’으로 화려한 컴백 신고식을 치렀으며, 정용화가 작사·작곡한 타이틀곡 ‘캔트 스톱’은 국내외에서 호평받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