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콰트로치즈와퍼’ 한정 판매
아웃백은 인기 메뉴들 ‘반반’ 리뉴얼
‘소통하면 뜬다!’
봄을 맞은 외식업계에서는 다양한 ‘리턴·리뉴얼 마케팅’을 선보이며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출시 요청이 있던 메뉴들이나 기존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인 것. 대표적인 소통 마케팅 제품들을 살펴봤다.
● 버거킹 ‘콰트로치즈와퍼’ 한정 판매
버거킹에서는 ‘콰트로치즈와퍼’를 재출시하고 오는 4월 24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3월 ‘콰트로치즈와퍼’의 출시 이후, 재출시와 정식메뉴 선정을 바라는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해 마련되었다. ‘콰트로치즈와퍼’는 직화로 구운 담백한 순쇠고기 패티 위에 토마토와 양상추, 양파로 신선함을 더하고 쫄깃한 모차렐라,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균형을 이룬 아메리칸, 전통 이태리 치즈 파르메산, 묵직한 풍미를 가진 체다까지 총 4종의 치즈로 맛에 풍미를 더했다. 또한, ‘콰트로치즈와퍼’ 뿐 아니라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 2∼3인이 즐길 수 있는 ‘콰트로팩’까지 선보여 인원과 양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기획되었다.
● 아웃백, 인기 메뉴를 한번에 ‘반반메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서 한국 진출 17주년을 맞이해 아웃백의 베스트셀러 메뉴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반반 시즌 한정메뉴를 리뉴얼해 출시했다. 이번 반반 시즌 한정메뉴는 갈릭 립아이와 파스타, 스테이크와 앨리스 스프링 치킨, 립과 오지치즈 후라이즈 등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총 4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실속과 가치를 더욱 높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반반 시즌 한정메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놀부족발, 고객 아이디어 반영 ‘스페셜 세트메뉴’
더 놀부족발 화덕구이는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만든 ‘스페셜 세트메뉴’를 출시했다. 이 세트는 소비자 아이디어로 탄생한 정식메뉴로 베스트셀러인 족발과 피자·막국수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추가로 짬뽕탕까지 제공된다. 이는 어른들이 좋아하는 족발과 막국수 및 짬뽕탕, 여성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덕피자를 한 번에 맛 볼 수 있길 원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메뉴들로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커플·프랜드·패밀리·반반 세트 형태로 판매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