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흔한 노래’로 음원 차트 싹쓸이…어떤 곡?

입력 2014-03-20 14: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임창정 ‘흔한 노래’ 앨범 재킷

‘임창정’

가수 임창정(42)의 신곡 ‘흔한 노래’가 음원 실시간 차트를 휩쓸었다.

임창정은 20일 자정 정규 12집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흔한 노래’는 오전 10시 기준 멜론, 벅스뮤직,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몽키3, 지니 등 7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흔한 노래’는 대중적인 멜로디에 이별 후 심경을 그려낸 노래로, 임창정이 직접 가사를 붙였다. 노래 전반부는 어쿠스틱 기타에 임창정의 담담한 목소리로 내면의 감정을 나타낸다. 그러나 후반부에서는 분위기가 애절해지면서 이별 후 남자의 심경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임창정은 20일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5월 23, 24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에도 나설 예정이다.

2009년 정규 11집 ‘Return To My World’ 이후 5년 만에 컴백한 임창정은 타이틀곡을 ‘흔한 노래’로 정했으나, ‘마지막 악수’도 추가 타이틀곡으로 선정했다.

‘임창정’의 컴백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랜만에 명곡 하나 나왔다”,“컴백 무대 기대됩니다”, “‘소주 한 잔’만큼 좋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