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신안비치 3차 아파트 도로 지반 와르르… 무슨 일이? 헉

입력 2014-04-02 18: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목포 도로 붕괴·목표 신안비치 3차 아파트 지반 붕괴’

목포 신안비치 3차 아파트 도로 지반 와르르… 무슨 일이? 헉

목포 신안아파트 단지 인근 도로 80m 구간이 갑자기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일 오후 1시57분경 전남 목포시 산정동 신안 비치아파트 단지 내 도로의 지반 침하로 주민 1명이 다치고 차량 1대가 피해를 입었다. 길이 80m, 폭 7m의 도로에서 침하 현상이 일어났으며 1m 가까이 땅이 꺼지면서 아파트 단지 외벽도 무너져 내렸다.

이번 사고를 겪은 신안아파트는 총 3개 동에 495가구가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사고와 관련해 주민들은 최근 신안건설이 바로 옆에 7차 단지 신축 공사를 진행하면서 지난 1일에도 신안 비치 3차 내 지상 주차장 일부가 침하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경찰은 인근 주민들을 대피시키는 한편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 누리꾼들은 “목포 도로 붕괴사고… 이럴수가”, “목포 도로 붕괴사고…큰 피해 없어 다행이다”, “목포 도로 붕괴사고… 얼마나 놀랐을까” “목포 신안아파트 주민들 많이 놀랐을 듯”, “목포 신안아파트 지반 붕괴… 큰 인명피해 없어서 다행”, “목포 신안아파트 지반 붕괴…헉”, “목포 신안아파트 지반 붕괴… 철저히 조사해 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목포 도로 붕괴·목표 신안비치 3차 아파트 지반 붕괴’ 로드맵 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