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4호 도움 폭발… 獨 언론 평점 2점 받아

입력 2014-04-21 07: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흥민.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쐐기 골을 도우며 팀의 승리에 큰 역할을 담당한 분데스리가의 손흥민(22·레버쿠젠)이 독일 언론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평점 2점을 얻어냈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각) 독일 뉘른베르크 이지크레딧 스타디움에서 열린 뉘른베르크와의 2013-14시즌 분데스리가 3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선발 출전했다.

이날 손흥민은 2-1로 앞선 후반 35분 레버쿠젠 진영에서부터 상대 골문 앞까지 질풍 같은 드리블 돌파 후 반대쪽 스파이치에게 완벽한 패스를 연결해 추가골을 도왔다.

레버쿠젠은 손흥민의 도움 외에도 3골을 더 몰아쳐 뉘른베르크에 4-1로 크게 이기며 승점 3점을 얻는데 성공했다.

경기 후 독일 매체 '빌트'는 손흥민에게 평점 2점을 부여했다. 1점부터 6점까지 책정되는 '빌트'의 평점은 낮을수록 좋은 평가를 뜻한다.

이는 이날 경기에서 2골을 몰아넣은 에미르 스파히치(평점 1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다.

대승을 거두며 승점 54점을 기록한 레버쿠젠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이 걸린 4위 자리를 되찾았다.

또한 1도움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 손흥민은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9골 4도움을 기록하게 됐다.

한편, 손흥민은 이날 오른쪽 팔에 검은 띠를 두르고 경기에 출전해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에 대한 애도의 뜻을 표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