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살아남은 아이들마저 죄인 된 심정”

입력 2014-04-22 17: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침몰 세월호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사진|방송캡처-서해지방해양경찰청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살아남은 아이들마저 죄인 된 심정”

세월호 침몰 사고에서 구조된 생존자 가족들이 대국민 호소문을 낭독했다.

22일 오전 10시 생존자 가족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안산교육지원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호소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지켜보는 부모의 가슴은 타들어 간다”며 “살아남은 아이들의 학부모로서 마음이 무겁다”고 밝혔다.

이어 “초기대응만 제대로 했어도 이렇게 큰 피해는 없었을 것”이라며 “당장 민-관의 역량을 총동원해 구조작업을 진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언론을 향해 정확한 사실 전달을 부탁하면서 과도한 취재 경쟁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가족들은 “살아남은 아이들마저 죄인이 된 심정”이라며 “지속적인 보살핌을 위해 사회가 애써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마음이 아프다”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다들 꼭 살아서 돌아왔으면”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