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뒷다리살로 즐기는 홈쿠킹 “호텔요리 뺨치네”

입력 2014-04-30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돈 명예홍보대사인 배화여자대학교 김정은 교수가 소개한 홈쿠킹 코스 메뉴. 사진제공|한돈

■ 한돈 뒷다리살 홈쿠킹 레시피

한돈 명예홍보대사인 김정은 교수(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식사로 적합한 한돈 홈쿠킹 코스메뉴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 레시피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고 삼겹살이나 목살 등 선호 부위에 비해 가격이 절반 정도로 저렴한 뒷다리살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한돈 함박 스테이크’와 ‘구운 안심 그린 샐러드’ 2종이다.


뒷다리살 함박스테이크

▶ 재료


패티=돼지고기200g, 양파 1개, 빵가루 3큰술, 다진마늘 2작은술, 우유 1큰술, 소금·후추 약간

소스=데미글라스소스 100cc, 양파 1/2개, 적포도주 50cc, 케찹 4큰술, 머스터드 1큰술

가니쉬=달걀 2개, 옥수수통조림 2큰술, 숙주 2줌, 소금·후추 약간


▶ 만드는 방법

1. 양파는 다지고, 패티 재료를 모두 넣고 공기를 빼듯이 치데면서 반죽 한다.

2. 1의 반죽을 반으로 나누어 동글납작하게 빚어준다.

3. 숙주나물은 달군 팬에 아삭하게 볶아 소금, 후추 간을 한다. 달걀은 반숙으로 후라이로 지져낸다.

4. 소스를 만든다. 냄비에 채 썬 양파를 볶다가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끓여준다.

5. 달군 팬에 버거를 노릇하게 굽고, 그릇에 볶은 숙주, 달걀 프라이, 소스를 뿌려준다.

구운 안심 그린 샐러드

▶ 재료


안심 150g, 양상추 2장, 베이비채소 1줌

드레싱=발사믹식초 2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다진마늘 1/2작은술, 다진양파 2큰술, 소금·후추 약간


▶ 만드는 방법

1. 드레싱 재료를 모두 섞어준다.

2. 안심은 한입 크기로 썰어 소금, 후추 간을 하여 달군팬에서 노릇하게 구워낸다.

3. 양상추는 한입크기로 뜯어주고 그릇에 양상추, 베이비채소, 구운 안심을 담고 드레싱을 뿌려낸다.

한편, 한돈(www.han-don.com)에서는 홈쿠킹 코스메뉴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한돈 쿠킹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5월 21일까지며, 쿠킹클래스는 5월 25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라니 라셰프 요리 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