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약속, 실종 학생 父 부탁에… “힘 내시길 바란다”

입력 2014-04-30 21: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석희 약속’

손석희 앵커가 세월호 사고로 아들을 잃은 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다.

30일 ‘미디어몽구’는 홈페이지를 통해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실종 학생 아버지는 “XXX 아빠인데 아직 우리 XX이를 못 찾았다. 좋아하는 분이랑 사진을 꼭 한 번 찍고 싶었는데 XX이 찾기 전에 사진 찍으면 마음에 걸리는 것 같다”며 “XX이를 찾으면 그때 사진 찍어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손석희 앵커는 이에 “안산에 계실테니 연락해서 나중에 한 번 뵙고 싶다. 힘 내시길 바란다”면서 포옹을 나눴다.

‘미디어몽구’는 이 영상과 함께 ‘어젯밤 세월호 현장에서 뉴스를 진행하던 손석희 앵커, 뉴스가 끝난 후 실종자 가족인 단원고 모 군의 아버지와 한 약속이 있다 그 약속이 꼭 지켜지길 바라는 간절함으로 영상을 올린다’는 글도 남겼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손석희 약속, 뭉클하다”, “손석희 약속, 신선한 영상이다”, “손석희 약속, 저런 환경에서 중계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6일 일어난 세월호 침몰 사고는 현재까지 탑승자 476명 중 구조 174명, 사망 212명, 실종 90명으로 집계됐다.

사진|‘손석희 약속’ 미디어몽구 영상 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