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환급금조회, 6월 2일까지…5년 넘은 세금은 ‘공중으로’

입력 2014-05-27 23: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국세청 홈페이지

사진출처|국세청 홈페이지

국세청 환급금조회, 6월 2일까지…5년 넘은 세금은 ‘공중으로’

국세청 환급금조회에 대한 관심이 온라인상에서 뜨겁다.

국세청은 14일부터 홈페이지(www.nts.go.kr)를 통해 국세 환급금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7일 국세청에 따르면 급여소득자 가운데 지난 1, 2월 연말정산에서 증빙서류를 제때 챙기지 못해 소득공제를 받지 못한 경우 오는 6월 2일까지 확정 신고를 하면 이를 반영해 세액을 산정해 환급을 받을 수 있다.

국세청에 따르면 40만여명이 평균 13만6천원 정도의 초과 세금을 찾아가지 않았다. 미수령환급금은 대부분 10만원 이하 소액이다.

환급금 조회는 국세청 홈페이지 내 ‘국세환급금찾기’메뉴에서 할 수 있다.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다.

국세청 홈페이지 이외에도 대한민국정부민원포털 사이트인 ‘민원24’ 사이트(http://www.minwon.go.kr/etc/AA090_pkg_srch_refund.jsp)에서도 환급금 조회를 할 수 있다.



국세청 환급금조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세청 환급금조회, 꼭 받고야 만다”, “국세청 환급금조회, 한 푼이라도 돌려받아야지”, “국세청 환급금조회, 사이트 또 폭주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