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자선경기, ‘레전드’ 차범근 이어 이탈리아 잠브로타-엘샤라위까지 ‘가세’

입력 2014-06-02 1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SBS

박지성 자선경기, ‘레전드’ 차범근 이어 이탈리아 잠브로타-엘샤라위까지 ‘가세’

박지성 자선경기에 한국 축구의 두 레전드 차범근과 박지성에 이어 잔루카 잠브로타, 스테판 엘 샤라위 등 이탈리아 대표 선수들까지 가세했다.

2일 오후 8시부터 JS파운데이션(이사장 박지성) 주최로 열리는 '아시안 드림컵 2014 인도네시아(이하 박지성 자선축구)' 경기에 박지성 팀은 역대 최강 멤버로 출전한다.

이날 차범근 위원이 박지성 팀에 합류해 한국 축구의 역사상 가장 위대했던 공격수와 미드필더의 만남이 성사됐다.

차범근과 박지성의 만남은 후배 박지성의 간곡한 부탁으로 이뤄졌다. 박지성의 러브콜을 받은 차범근 위원은 “그라운드에서 뛰어본 지 오래됐다”면서 잠시 망설였으나, 아끼는 후배 박지성의 설득에 출전을 결심하게 됐다는 후문.

무엇보다 최근 은퇴를 한 박지성과 그라운드에서 함께 뛸 수 있는 의미 깊은 경기라는 점이 차 위원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알려졌다. 어렵게 출전을 결정한 차 위원에게 박지성은 "완벽하게 골 찬스를 만들어 드리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박지성 자선경기, 잠브로타에 엘샤라위라니…”, “박지성 자선경기, 잠브로타-엘샤라위 경기 꼭 봐야지”, “박지성 자선경기, 잠브로타 엘샤라위… 이탈리아 레전드 다 모였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글로라 붕카르노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이번 자선경기는 박지성 팀과 인도네시아 올스타 팀의 대결로 꾸며지며, ‘인도네시아 박지성’ 밤방 파뭉카스, 김상식, 정대세, 남태희, 이정수, 석현준 등이 참여한다.

SBS스포츠는 이 경기를 오후 7시 55분부터 생중계 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