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울 악수 거부, SNS에 거친 발언 “대통령이랍시고…”

입력 2014-06-05 11: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한울 악수 거부’. 사진|방송캡처

김한울 악수 거부, SNS에 거친 발언 “대통령이랍시고…”

박근혜 대통령과의 악수를 거부한 김한울 노동당 투표 참관인에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박 대통령은 4일 오전 청와대 인근 서울 종로구 청운동 서울농학교 강당에 마련된 청운·효자 제1투표소에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참여했다.

그는 투표를 마친 후 현장에 있던 참관인들과 악수를 했다. 하지만 노동당 참관인으로 자리에 있던 김한울 노동당 종로·중구 당원협의회 사무국장은 박 대통령의 악수를 거부했다.

이후 김 사무국장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무책임하고 몰염치한 자가 어울리지 않게 대통령이랍시고 악수를 청하는 게 아닌가.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고 악수에 응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김 사무국장의 행동과 글을 두고 갑론을박을 벌였다.

이에 김 사무국장은 또다시 트위터에 “그저 악수 한 번 안한 것에 온갖 윤리 도덕 다 꺼내놓고 열변을 토하는 멘션을 보노라니 세월호 침몰하고 아직 생존자가 있는데도 왜 다들 의전 챙기느라 구조는 뒷전이었는지 알 듯 합니다. 당신들의 세상은 의전이 우선이고, 저는 생명이 우선입니다”라고 남겼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한울 악수 거부, 발언이 거치네” “김한울 악수 거부, 문제가…” “김한울 악수 거부, 이유가 궁금”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