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 코, 입’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500만 건 돌파

입력 2014-06-10 1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 태양이 4년 만에 발표한 정규 2집 앨범 타이틀 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 2일 오전 0시 공개된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RISE)의 타이틀 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는 10일 오후 8시10분 현재 유튜브에서 511만을 넘어섰다. 이는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약 일주일 만이다.

앞서 ‘눈, 코, 입’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조회수 100만 건 돌파, 솔로 가수로서 태양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영상미보다 태양의 감성 보컬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에서 인상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또 영상 말미에는 배우 민효린의 모습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눈, 코, 입’은 애절하면서도 힘 있는 태양의 보컬이 풍부한 감수성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진정성까지 더한다. 특히 가사의 내용은 태양 본인의 내용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정규 2집 앨범 음원 공개 직후 주요 음원차트 싹쓸이 석권은 물론 이른바 ‘줄 세우기’로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 해외차트에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기도 있다.

한편 태양은 오는 8월 일본에서 솔로 데뷔 무대를 가지고 현지에서 투어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