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네덜란드] 반페르시·로벤 대승, 카시야스 고개 떨궜다

입력 2014-06-14 11: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스페인-네덜란드] 반페르시·로벤 대승, 카시야스 고개 떨궜다

반페르시와 로벤의 합작으로 네덜란드가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대승을 거뒀다.

네덜란드는 14일 새벽 4시(이하 한국시간) 살바도르 아레나 폰테 노바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B조 1차전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선취점을 허용했으나 이후 대거 골잔치를 벌이며 5-1 역전승을 이뤄냈다.

반 페르시는 팀이 0-1로 뒤진 전반 44분 달레이 블린트의 정확한 크로스를 헤딩 골로 연결시켜 동점을 만들었고 기세를 탄 네덜란드는 스페인의 수비진을 무너뜨리며 추가골을 넣었다.

반 페르시는 3-1로 앞선 후반 27분에도 스페인 골키퍼 카시야스의 실수를 틈타 공을 따낸 이후 깔끔한 골로 연결시키며 쐐기골을 터트렸다. 스페인 수비를 완전히 무너뜨린 네덜란드는 5-1로 완승을 거뒀다.

한편, 세계 최고의 골키퍼인 이케르 카시야스는 고개를 떨구고 말았다. 경기 전까지만 해도 카시야스 대기록 달성에 모두가 주목했다. 월드컵에서 433분 동안 무실점을 기록한 카시야스는 왈테르 젱가의 516분을 경신할 적임자로 꼽혔기 때문. 하지만 카시야스는 전반 44분 로빈 반 페르시의 골을 허용해 477분에서 무실점 기록 종지를 찍었다.

한편, 스페인 네덜란드 반페르시-로벤 대승 vs 카시야스를 접한 누리꾼들은 "스페인 네덜란드 반페르시-로벤 대승 vs 카시야스, 와 정말 알수없는게임이다" "스페인 네덜란드 반페르시-로벤 대승 vs 카시야스, 재밌었다" "스페인 네덜란드 반페르시-로벤 대승 vs 카시야스, 스페인 이제 어쩌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