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멕시코] 오초아 패러디 사진 등장…‘대포슛 막는 철벽수비’

입력 2014-06-18 14: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오초아 페이스북

‘브라질 멕시코 오초아’

영원한 우승후보 브라질과의 경기를 0-0 무승부로 이끈 멕시코 골기퍼 기예르모 오초아가 화제인 가운데 그의 ‘철벽수비’ 패러디 사진이 등장했다.

브라질과 멕시코의 A조 조별리그 2차전 경기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탈레자의 에스타디오 카스텔라오에서 치러져, 치열한 공방 끝에 0대 0으로 종료됐다.

이날 경기에서 가장 활약이 돋보인 선수는 단연 멕시코의 골키퍼 오초아였다. 오초아는 브라질의 결정적인 슛을 4차례나 막아내면서 골을 한 차례도 허용하지 않았다.

그는 브라질 ‘특급 스타플레이어’ 네이마르를 비롯 스카, 하미레스, 티아구 실바 등이 멕시코의 골문을 향해 날카로운 슛을 날릴 때마다 번번히 동물적인 감각으로 골방향으로 몸을 날렸고 슈퍼세이브를 선보였다.

경기 후 오초아의 페이스북에는 ‘철벽수비’ 활약상을 패러디한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사진 속 오초아는 벽으로 둔갑해 강력한 대포 슛도 막아낼 듯 골문 전체를 막고 있어 눈길을 끈다.

‘브라질 멕시코 오초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브라질 멕시코전 하이라이트로 다시 찾아봐야지”, “브라질 멕시코, 차원이 다른 축구경기”, “0-0인데 이렇게 재밌을 줄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오초아는 국제축구연맹(FIFA)에 의해 브라질-멕시코전 MOM(Man Of the Match)으로 선정됐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