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쟁이 문어 이영표 “키플레이어 손흥민” 이번에도 예상 적중?

입력 2014-06-22 11: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방송화면 캡처.

‘점쟁이 문어 이영표, 키플레이어는 손흥민’

뛰어난 예지력으로 ‘점쟁이 문어’라는 별명을 얻은 이영표 KBS 축구 해설위원이 알제리전 키플레이어는 손흥민(레버쿠젠)이라는 의견을 밝혀 주목받고 있다.

이영표 위원은 KBS의 월드컵 방송에서 “우리 팀에서 가장 발이 빠른 손흥민이 상대의 수비 조직을 깨는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손흥민의 활약을 예측했다.

한편 이영표 위원의 최근 예상 적중에 해외 언론도 주목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아시아판은 19일 이영표 위원의 예언 적중 활약상을 소개하기도 했다.

매체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영표 KBS 위원이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뛰어난 예지력을 선보여 관심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점쟁이 문어 ‘파울’을 언급하며 “이 해설위원이 ‘점쟁이 문어 영표’ 애칭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파울’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당시 경기 결과를 예측해 유명세를 탔다.

이 매체는 특히 스페인의 16강 진출 실패를 내다본 것에 크게 주목했다. 그러면서 “그의 예측력이 계속 발휘될지 관심이 간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이영표 위원은 스페인의 조별 예선 탈락 외에도 한국의 러시아전 이근호의 활약과 이탈리아와 잉글랜드 경기 결과 등을 정확히 예측해 눈길을 끌었다.

누리꾼들은 “점쟁이 문어 이영표, 키플레이어는 손흥민” “점쟁이 문어 이영표, 키플레이어는 손흥민, 이번에도 적중할 듯” “점쟁이 문어 이영표, 키플레이어는 손흥민 이겨야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