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여름철 여성고민, 여성수술로 해결한다

입력 2014-07-04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소음순이 늘어짐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여러 가지가 있다. 사실 소음순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여성은 많지 않다.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들이 소음순 늘어짐으로 인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여성들도 많다. 평소 성기 부위가 자주 아프거나 냄새가 심하게 나고 질염이 자주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난다면 혹시 소음순이 늘어져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아야 한다. 특히 습하고 더워서 소음순 부위에 습기가 많이 차고 옷가지가 얇아 냄새에 더욱 민감한 여름에는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 소음순 늘어짐이 문제가 되는 이유

소음순은 질을 통해 감염이나 이물질이 접촉하는 것을 막아주기 위해 존재한다. 하지만 이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질에서 분비물이 배출되는 길조차 막아버리게 된다. 오히려 질 내부에 감염이 발생하기 더욱 쉬운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이는 질염을 유발하는 근본원인이 되기도 한다. 뒷물을 자주 해주어도 냄새가 심하게 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또한 스키니진이나 스타킹과 같이 사타구니 부분이 딱 붙는 옷을 입었을 때 통증을 느끼는 원인이기도 하다.

소음순 늘어짐이 심한 여성들은 의자에 앉아있을 때 자세를 잘못 잡아도 통증을 느끼며, 걸을 때 불편을 느끼기도 한다.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고 난 후, 생리를 하는 도중에도 매우 불쾌한 기분을 유발하게 된다.


● 소음순 늘어짐은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

소음순 늘어짐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한 가지, 늘어진 소음순을 절개해주는 소음순수술뿐이다. 한번 늘어진 소음순은 자연적으로는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 때문에 소음순 절개를 통해 인위적으로 소음순의 모양을 교정해주는 것이다.

소음순수술은 여성의 외음부 모양을 결정하는 소음순을 직접 절개해주는 수술이므로 성형적인 목적, 그리고 교정적인 목적 모두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연세미산부인과는 수많은 여성성형을 집도하면서 항상 메스방식의 수술방식을 고집해왔다. 메스방식의 수술은 소음순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도록 해줄 수 있으며, 수술 시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수술 이후 출혈과 붓기 역시 덜하기 때문에 메스를 이용한 수술을 항상 고집해왔다.

수술을 결정했다면 수술에 앞서 어떤 수술 방식을 선택하고 어떤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할 것인지를 꼼꼼하게 검토해보는 것이 부작용없는 소음순수술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일 것이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외래부교수 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