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스컬의 정규앨범 타이틀곡 ‘결혼해요’ 티저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웨딩드레스를 입은 여인의 눈물, 남녀의 커플 문신과 다투는 장면 등 강렬한 영상과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져 궁금증을 자아낸다.
티저영상 마지막에는 ‘용감한형제 x 스컬’ 이라는 문구가 등장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용감한형제와 스컬의 조합을 예고했다.
두사람은 과거 YG 에서 함께 생활하였으며 현재까지도 서로의 본명을 부를 정도로 돈독한 사이로 남았다. 스컬과 용감한형제는 공동 작업을 해보자는 서로의 의견에 흔쾌히 응했고 평소 워낙 찬한 관계인 것은 물론, 자주 음악적인 부분을 공유하던 사이라서 작업시간이 생각보다 아주 짧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용감한형제가 스컬을 위해 특별히 만든 타이틀곡 ‘결혼해요’는 리쌍의 ‘눈물’을 피처링해 주목 받았던 더 씨야의 유진이 피처링 참여해 애절함을 더하기도 했다.
YG 출신으로 서로의 자리에서 큰 명성을 쌓아온 두 뮤지션의 만남으로 이슈가 된 스컬의 타이틀 곡 ‘결혼해요’의 뮤직비디오에는 도수코 출신이자 '블락비' 지코와의 화보촬영으로 화제가 된 모델 허꽃분홍이 여자주인공으로 열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메이카 유명 일간지의 1면을 장식하며 컴백 전부터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켰던 스컬은 새 앨범 ‘KING O' IRIE’는, 14곡의 수록곡 중 타이틀곡을 포함하여 3곡만이 방송심의를 통과했고,이 외의 곡들은 저속한 표현과 특정브랜드를 언급하였다는 이유로 방송 불가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7월 17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스컬의 새앨범 ‘KING O' IRIE’의 전곡이 공개되며 발매 하루 전인 16일에는 '뮤직비디오 시사회'를 개최하여 세계 각지에서 촬영한 5편의 뮤직비디오 및 영상물을 먼저 공개하며 본격적인 앨범활동을 시작한다.
한편 스컬은 방송, 공연 등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더 많은 분들에게 한국 레게를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QUAN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