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맞아 소음순 성형수술 찾는 여성 크게 늘어

입력 2014-07-31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휴가철 맞아 소음순 성형수술 찾는 여성 크게 늘어

- 메스방식을 이용, 붓기와 출혈 적어 단기간 동안 회복 가능

휴가철이 다가오면 여성들은 많은 준비를 한다. 노출을 당당하게 즐기기 위한 다이어트와 제모, 또 성형수술을 하기 위한 기간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휴가기간을 통해 소음순 성형수술을 받는 여성들도 크게 늘고 있다.

소음순성형은 질의 입구 양쪽에 위치해있는 날개형태의 부분인 소음순을 양쪽의 대칭과 기능적인 크기에 맞게 절개해주는 수술이다. 선천적인 요인이나 출산 등으로 인해 소음순이 늘어져 있는 상태의 여성들이 받는 수술이다.

소음순은 털이 없는 피부의 표면 자체도 아주 얇은 부분이기 때문에 쉽게 늘어지게 된다. 이렇게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상당히 여러 부분에서 불편을 느낄 수 있다. 일단 겉으로 보이는 외음부의 모양이 소음순의 모양에 따라 결정되는데, 소음순 늘어짐으로 인해 이런 부분에서 자신감을 잃어 위축되는 경우가 있다.

성적인 매력에 대한 자신감 상실은 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역할에서의 문제로도 발생하다. 소음순은 여성이 성감을 가장 많이 느끼는 음핵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여성 성감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늘어져있는 상태가 되면 성감 자극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물론 지나치게 늘어난 소음순이 남성의 성기와 함께 질 안으로 딸려 들어가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여성 스스로 느끼는 여성만의 성적 자신감이 사라지게 된다.

이러한 부분 이외에도 생활 속에서 소음순 늘어짐으로 인한 불편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늘어진 소음순이 속옷이나 딱 붙는 바지로 인해 압박을 받아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질의 분비물이 제대로 배출되는 것을 방해하여 냄새가 심하고 질염이 자주 발생하는 등의 문제를 겪는 여성들이 많다.


●소음순 늘어짐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소음순성형


강동구 소음순수술 연세미산부인과 이진우 원장은 “소음순의 늘어짐은 수술적인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는 복원이 불가능하다. 소음순 수술의 경우 수술 시 어떤 방식으로 수술을 해주느냐가 상당히 중요한데, 메스방식의 경우 출혈이 적고 붓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최근 휴가철을 이용해서 수술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메스방식 소음순 성형수술은 예리한 메스를 이용하여 섬세하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고 절단이 깔끔하게 이루어진다. 특히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다면 좌우의 완벽한 대칭은 물론 흉터 없이 기능적으로도 적절한 소음순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