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꾼 일지’ 최원영, 인자한 아버지-카리스마 군주…이중매력 발산

입력 2014-08-05 10: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최원영이 MBC 새 월화드라마 '야경꾼 일지'(극본 유동윤 방지영, 연출 이주환)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며 등장, 강렬한 카리스마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최원영은 이날 '야경꾼 일지'에서 아들을 구하기 위해 귀신과 맞서 싸우며 몸을 날리는 열연으로 부성애 가득한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신하들에게는 카리스마 군주의 모습을 어필해 눈길을 끌엇다.

이날 해종은 귀신에게 해를 입고 시름시름 앓고 있는 아들 이린을 위해 직접 백두산 출정을 감행, 아들의 병을 낫게 한다는 천년화를 찾아 나섰다. 해종은 어린 도하의 덕분에 백두산의 마고족과 무사히 만날 수 있었다. 해종은 용신족에 잡혀간 무녀 연하(유다인 분)를 구하면 천년화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 화려한 검술 실력과 신궁을 이용해 사담(김성오 분)과 깨어난 이무기를 물리치고 어렵게 무녀를 구하는데 성공,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전달했다.

방송 후 이어진 예고편에서 최원영은 귀신에 홀린 듯 다정하고 어진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거칠고 난폭한 폭군의 모습으로 등장해 다음 회를 기대케 만들었다. 화려한 CG부터 액션까지 볼거리가 많은 <야경꾼 일지>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 퇴마사 '야경꾼'이라는 색다르고 독특한 소재를 다룬 드라마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이다. 매주 월, 화요일 10시에 방송된다.

사진│ MBC 방송화면 캡처.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