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동 싱크홀에 주민들 안전 우려…구청 관계자 "사고원인 확인 중"

입력 2014-08-05 17: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석촌동 싱크홀에 주민들 안전 우려…구청 관계자 "사고원인 확인 중"

석촌동 싱크홀

석촌동 제2롯데월드 인근에서 싱크홀이 발생하면서 주민들의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서울 송파경찰서 교통민원실 관계자는 “송파서 삼전지구대가 석촌동 싱크홀 발생 신고를 최초로 접수받고 12시 06분쯤 출동했다”고 5일 전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싱크홀의 규모는 가로 1.0m 세로 1.5m 깊이 3m로 추정된다. 또한 싱크홀의 발생위치는 석촌동 석촌로터리에서 배명로터리 방향으로 약 20~30m 지하차도를 지나는 지점이다.

싱크홀의 발생 원인에 대해선 입장이 엇갈리고 있다.

앞서 서울시에선 자문단회의를 통해 “석촌호수의 유량 감소가 제2 롯데월드와 관련이 있다”는 자료를 발표한 바 있다.

반면 송파구 관계자는 “석촌동 싱크홀이 난 지점은 지하철 9호선 굴착작업이 진행되던 곳”이라면서 “시공사인 삼성물산 등과 함께 구체적인 사고원인을 확인 중”이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석촌동 싱크홀에 누리꾼들은 "석촌동 싱크홀, 갑자기 이런 일이", "석촌동 싱크홀, 괜히 불안하네", "석촌동 싱크홀, 주민들 놀랐겠다", "석촌동 싱크홀, 무섭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싱크홀이 발생한 석촌동 인근은 제2롯데월드 공사와 지하철 9호선 굴착공사가 진행 중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