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취 일본인, 위안부 주제로 다룬 전시 작품 훼손… ‘어떤 작품이길래?’

입력 2014-08-07 16: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만취 일본인, 위안부 주제로 다룬 전시 작품 훼손… ‘어떤 작품이길래?’

만취한 한 일본인이 ‘일본군 위안부 전시회’ 작품을 훼손했다는 소식이 누리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6일 서울 중부경찰서는 중구 을지로 지하보도에 위치한 '아뜨리愛(애) 갤러리'에 전시된 걸개그림 '나비의 꿈'을 훼손한 혐의(재물손괴)로 일본인 A 씨(56)를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5일 밤 11시 30분 경 이 걸개그림의 연결부분을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 당시 지하보도를 지나가던 한 행인은 걸개그림의 한쪽 부분이 뜯긴 것을 보고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A 씨를 현장에서 체포했다.

경찰은 일본인 A 씨가 만취 상태였기 때문에 신원만 확인하고 귀가 조치했다고 알렸다. 경찰은 추후 A 씨를 소환해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A 씨가 훼손한 전시 작품은 고경일 상명대 교수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알리기 위해 시민단체와 유럽에서 현지인들과 함께 제작한 가로 10m, 세로 2m 크기의 작품이다.

누리꾼들은 “만취 일본인, 이유가 뭐야?”, “만취 일본인, 왜 그런 짓을 했을까?”, “만취 일본인, 별 일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