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맨시티에 3-0승리 ‘10년만의 커뮤니티실드 우승’

입력 2014-08-11 11: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아스날 공식 페이스북.

‘아스날 맨시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날이 2014 잉글랜드 FA 커뮤니티실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를 꺾으며 기분 좋게 시즌을 맞게 됐다.

아스날은 10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커뮤니티실드에서 맨시티에 3-0으로 승리했다.

FA컵 우승팀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이 맞붙는 커뮤니티실드에서 아스날이 우승을 차지한 것은 지난 2004년 이후 10년 만의 일이다.

이날 승리로 아스날은 통산 13번째 커뮤니티실드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아스날 맨시티 모두 주축 선수들이 대거 제외된 상태에서 새로 영입된 선수들을 점검했다.

전반 21분 산티 카솔라의 선제골로 앞서 나간 아스날은 전반 42분에는 아론 램지의 추가골이 터지며 2-0으로 전반을 마쳤다.

이어진 후반전에서 아스날은 후반 15분 올리비에 지루의 쐐기 골까지 더해 맨시티를 완벽히 제압했다.

한편, 아스날 맨시티 커뮤니티실드 결과에 누리꾼들은 “아스날 맨시티 커뮤니티실드, 프리미어리그 판도 기대돼”, “아스날 맨시티 커뮤니티실드, 예상외의 스코어”, “아스날 맨시티 커뮤니티실드, 아직은 점검 단계”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