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데뷔와 동시에 음원 차트 줄세우기…트랙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공개 화제

입력 2014-08-12 11: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위너,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신인 남성그룹 위너가 데뷔와 동시에 음원차트 줄세우기 대열에 합류해 화제가 되고 있다.

위너는 12일 오전 YG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WINNER - "2014 S/S" DEBUT ALBUM SAMPLER [READY TO HEAR]’라는 타이틀로 앨범 트랙별 하이라이트 파트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더블 타이틀곡 ‘공허해’와 ‘컬러링’을 비롯해 ‘끼부리지마’, ‘걔 세’, ‘척’, ‘고백하는 거야’, ‘사랑하지마’, ‘Different’, ‘이 밤’, ‘Smile again’ 등 총 10트랙의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겨 있다.

특히‘READY TO HEAR’라는 부제는 대중들에게 위너의 노래가 들려질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이번 영상에서는 각 곡의 하이라이트 부분과 어울리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그래픽이 만들어져 위너의 데뷔 앨범의 감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아울러 영상 말미에 명시된 ‘powered by inner circle’과 공개된 로고는 위너에게 있어 그들의 팬덤을 뜻하는 ‘INNER CIRCLE’의 의미. 팬들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트랙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이번 데뷔 앨범 ‘2014 S/S’의 전체적인 성격과 곡 콘셉트 등의 핵심을 접할 수 있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위너는 12일 0시 데뷔 앨범 ‘2014 S/S’ 음원과 더블 타이틀곡 ‘공허해’, ‘컬러링’ 뮤직비디오 두 편을 공개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들은 음원 공개 이후 9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지니, 올레뮤직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일명 음원 ‘줄세우기’로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위너는 오는 15일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AIA REAL LIFE : NOW FESTIVAL 2014’의 ‘YG패밀리 콘서트’를 통해 공식 데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