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 디즈니 콘서트서 ‘렛잇고’ 부른다

입력 2014-08-19 1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포츈엔터테인먼트

가수 손승연이 9월21일 오후 5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리는 ‘2014 크레디아 파크콘서트-디즈니 인 콘서트’에 한국 대표이자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해 디즈니의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주제곡 ‘렛 잇 고’를 부른다.

‘렛 잇 고’는 올 상반기 우리나라에서 ‘엘사’ 열풍을 일으킬 정도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던 곡으로, 손승연은 이 노래를 커버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해 일주일 만에 조회수 350만을 돌파한 바 있다.

동시에 이 영상은 미국 매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가 선정한 전세계 ‘렛 잇 고' 커버영상 톱10, 미국 사이트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이 발표한 ‘렛 잇고’ 커버 톱6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 영상을 본 ‘디즈니 인 콘서트’의 총괄 프로듀서인 시어도어 리켓은 “놀라운 음색”이라며 칭찬한 것으로 알려져 손승연이 디즈니 공식 무대에서 선보일 ‘렛 잇 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해마다 전 세계 국가에서 개최돼 온 인기 공연인 ‘디즈니 인 콘서트’는 9월 한국에서 최초로 야외에서 즐기는 ‘파크 콘서트’로 진행된다. 손승연은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명곡들로 꾸며지는 ‘디즈니 인 콘서트’에서 줄리아나 한센, 휘트니 클레어 카프만, 앤드류 존슨, 아론 필립스 등 유명 가수들과 함께 한 무대에 오른다.

손승연은 2012년 엠넷 ‘보이스코리아’ 시즌1에서 우승하며 가요계에 데뷔, ‘미친게 아니라구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 ‘살만해졌어’, ‘매일 다른 눈물이’, ‘다시 너를’ 등을 발표했다.

폭풍 같은 고음과 안정적인 가창력을 기반으로 차세대 디바로 불리고 있으며, 현재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중이다.

한편 올해로 5회를 맞이한 ‘크레디아 파크콘서트’는 2010년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시작으로 2011년 ‘조수미 파크콘서트’, 2012년 ‘피아노 파라디소(유키 구라모토, 스티브 바라캇, 이루마)’, 2013년 ‘조수미 라 판타지아’로 이어진 야외 클래식 음악축제이다.

올해, ‘2014 크레디아 파크콘서트’는 9월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20일은 ‘로맨티스트’, 21일은 ‘디즈니 인 콘서트’로 구성된다. 디즈니의 마법 같은 동화 속 세계로 초대하는 ‘디즈니 인 콘서트’는 손승연과 디즈니 싱어즈들이 라이브로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인어공주’ ‘라이온킹’ ‘미녀와 야수’ ‘알라딘’ 등 디즈니 OST들로 꾸며진다. ‘로맨티스트’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와 이루마,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등 인기 연주자들이 감미로운 음악들로 로맨틱한 밤을 선사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