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 아들 방조명, 가진동과 대마초 흡입 혐의… 시민 제보로 ‘긴급 체포’

입력 2014-08-19 15: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방조명 SNS

성룡 아들 방조명, 가진동과 대마초 흡입 혐의… 시민 제보로 ‘긴급 체포’

홍콩 배우 성룡(成龍)의 아들 방조명(房祖名)이 대마초 혐의로 체포돼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19일 베이징 경화시보 등에 따르면, 지난 14일 베이징 둥청(東城)구의 모 숙소에서 성룡의 아들 방조명이 대만 신인배우 가진동(柯震東)과 대마초를 흡입한 혐의로 출동한 마약수사대에 체포돼 조사를 받는 중이다.

이들은 지난 14일 오후 베이징 둥청구에 위치한 모 숙소에서 파티를 벌이던 중에 시민의 제보로 출동한 수사대에 체포됐다.

보도에 따르면, 방조명은 형사구류 조치를, 가진동은 행정구류 14일 처분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베이징 공안국은 “방조명, 가진동 측으로부터 현장에서 100g에 달하는 대마류 약품을 압수했다”면서 “두 사람이 소변검사 과정에서 모두 양성 반응이 확인된 상태”라고 알렸다.

한편, 방조명은 유명 영화감독 천카이거가 촬영을 계획하던 영화에 출연협의차 베이징에 머물던 중이었다. 가진동은 베이징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마약을 흡입한 것.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성룡 아들 방조명, 가진동과 함께?”,“성룡 아들 방조명, 이럴 수가”, “성룡 아들 방조명, 충격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방조명은 유명 영화배우 성룡의 아들로 중화권에서 신인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가진동 역시 아이돌배우로서 대만 신인배우상을 받으며 이름을 알려왔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