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기부, “ALS 환우 여러분 위해 기도하고 응원할게요”

입력 2014-08-26 13: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태희 기부, “ALS 환우 여러분 위해 기도하고 응원할게요”

배우 김태희가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도전하는 대신에 기부 의사를 밝히며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김태희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요즘 중국과 한국을 오가느라 참여가 조금 늦어버렸네요. 투병 생활로 힘겨워 하시는 많은 분들과 가족분들에게 우리 모두의 관심과 정성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저 또한 이번 일을 통해 앞으로 좀 더 이웃을 돌아보며 살아갈 수 있기를 다짐해 봅니다”란 글과 함께 사진을 남겼다.

공개된 사진에는 김태희가 루게릭병(ALS) 환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긴 모습이 담겨 있다.

김태희는 스케치북에 “ALS 환우 여러분! 그리고, 가족분들과 다른 모든 난치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분들을 위해 늘 기도하고 응원할께요. 힘내세요”라는 문구를 남겼다.

한편, 김태희는 그룹 소녀시대 멤버 윤아로부터 아이스버킷챌린지 도전자로 지목 받았다. 아이스버킷챌린지란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기 위한 기부행사의 일환으로 캠페인 참여자는 얼음물을 뒤집어쓰고 3명을 지목할 수 있다. 이를 거절할 경우 ALS 협회에 100달러를 기부하면 된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태희 기부, 정말 보기 좋다”, “김태희 기부, 훈훈하네”, “김태희 기부, 뭘 해도 예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