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내과의사회, 백신 심포지엄 개최

입력 2014-09-01 15: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 8월30일 대한내과학회와 공동 주관한 ‘제1회 백신 심포지엄’이 내과 전문의 회원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백신 심포지엄’은 대한개원내과의사회와 대한내과학회의 범국민 건강캠페인 ‘러브 패밀리’의 일환으로 열렸다. 특히 질병의 치료에서 예방으로 의료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환자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1차 의료 기관인 내과가 전문의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백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은 개원 내과 의사들에게 최근 출시된 성인 백신을 소개하고 예방접종을 시행할 때 알아야 할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위해 예방접종 실시기준 및 방법,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이상반응 관리, 백신의 취급 및 보관 등 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을 소개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성인 백신 업데이트’ 강의에서는 예방 접종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주목받고 있는 성인 백신들이 소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심포지엄에서 소개된 대표적인 성인 예방접종은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 대상포진 예방 백신 ‘조스타박스’, 수막구균성 뇌수막염 백신 ‘멘비오’, 자궁경부암 백신 ‘가다실’ 등이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