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전사 하사 2명 훈련 중 사망 ‘사고 경위 파악 중’

입력 2014-09-03 13: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특전사 하사 2명 사망. 사진=보도화면 캡처.

‘특전사 하사 2명’

특전사 하사 2명이 훈련 도중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충북 증평군 제13공수특전여단 예하 부대에서는 2일 포로 결박 훈련 도중 특전사 하사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을 당했다.

숨진 부사관은 이 모(23)하사와 조 모(21)하사로 이들은 청주시내의 모 병원으로 옮겨져 영안실에 안치됐으며, 전 모(23)하사 등 나머지 3명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이날 숨지거나 다친 부사관들은 부대 내 포로 심문실에서 포로 결박 훈련을 실시하던 중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포로결박 훈련은 전쟁 중 적진에서 포로로 붙잡혔을 경우 당할 수 있는 고문 등에 대비하는 생존·탈출 훈련 중 하나로 강도가 높아 해외 특수부대 내에서도 사망사고가 일어난 적이 있는 위험한 훈련이다.

부대 관계자는 “부대 내 훈련장에서 통제관의 통제가 미흡해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현재 관련자들을 상대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전사 측은 부대 내 CCTV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경위 파악 중이며, 자세한 사고 경위는 3일 중 공식 브리핑할 예정이다.

한편, 특전사 하사 2명 사망 소식에 누리꾼들은 “특전사 하사 2명 사망, 훈련 중에 이런 일이” “특전사 하사 2명 사망, 너무 위험하다” “특전사 하사 2명 사망, 안타까운 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