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출산 이후 ‘여성성형’…성적만족도 높여준다

입력 2014-09-05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요즘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주제는 이쁜이 수술, 바로 질 성형수술이다. 질 성형수술은 늘어진 질을 탄력 있게 되돌려주는 수술로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늘어진 골반 근육과 질 근육을 복원해준다. 출산을 한 후 이전에 비해 부부간의 성적인 만족도가 상당히 낮아지고 경도의 요실금을 겪는 등 불편을 겪는 여성들이 선택하는 수술이 바로 질 성형수술이다. 그런데 질 성형수술에 대한 여성들의 반응은 상이하다.

일부 여성들의 경우 부부관계를 회복하고 스스로의 자신감 회복을 위해 질 성형수술을 하고자 하지만 일부는 질 성형수술을 하더라도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수 없기 때문에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견이다.

질 성형수술은 수술 시 어떻게 수술을 하는지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진다. 예전에는 질의 입구만 죄어서 겉으로 보기에만 질의 탄력이 회복되고 크기가 줄어든 것처럼 보이게끔 눈속임을 했다. 하지만 최근 이루어지는 질 성형수술은 질의 입구는 물론 질 내부의 늘어진 점막을 박리해주어 전체적으로 탄력 있는 형태를 만들어준다. 이를 바탕으로 성적인 만족도 역시 크게 높아질 수 있는 수술이 진행되고 있다.


● 메스방식으로 섬세한 수술 가능

성적인 만족도 및 자신감 회복을 위한 목적 이외에도 질 점막의 늘어짐으로 인해 빈번하게 발생하는 골반염, 방광염 등 다양한 감염질환의 증상해소를 위한 치료의 목적으로도 질 성형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다.

연세美산부인과에서는 질 성형수술 시 레이저가 아닌 메스방식의 수술 방법을 택하여 수술 효과를 더욱 높였다. 메스를 통해 섬세한 수술을 하여 성감 개선과 겉으로 보이는 모양까지 흉터없이 성형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다. 개개인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대체로 여러 번의 출산을 하고 난 이후에는 질 근육과 질 점막이 크게 늘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성적인 만족도가 상당히 낮아지는 것은 물론 성관계 시 통증까지 유발할 정도로 늘어짐이 심각하다면 수술을 하는 것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다.

외음부 모양 변형과 성적 만족도 감소로 인해 자신감이 상당히 떨어진 경우 회음부 성형과 소음순 축소 성형, 그리고 질 축소 성형까지 함께 진행되는 회음성형을 해준다면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