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첫 웨어러블 기기 애플 워치 공개…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도 눈길

입력 2014-09-10 14: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애플 워치’

애플, 첫 웨어러블 기기 애플 워치 공개…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도 눈길

애플의 첫 번째 웨어러블 기기 ‘애플 워치’가 드이어 베일을 벗었다.

애플은 9일(현지시각)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플린트센터에서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와 더불어 웨어러블 기기 애플 워치를 공개했다.

애플 워치는 당초 아이워치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저작권 문제로 현 이름으로 공개된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 CEO 팀 쿡은 “저작권 문제 때문에 애플워치로 출시하게 됐다”며 “아이폰과는 다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애플 워치는 아이폰과 연동해 통화와 메시지 송수신을 할수 있고, 운동과 건강 관리를 돕는 헬스케어 기능 등이 탑재됐다

둥근 모서리의 사격형 모양을 띠고 있으며, 사파이어글라스를 장착했다. 적외선 센서와 광학 센서 등이 달려 있어 심박 측정 등의 기능도 갖췄다.

측면에는 인터페이스 장치 ‘디지털 크라운’이 달려 있어 화면을 가리지 않고도 화면을 키우거나 줄이고 메뉴를 선택하는 등의 조작을 할 수 있다. 시계 줄을 바꿔 끼울 수 있어 패션 액세서리 기능을 더했다.

팀 쿡 애플 CEO는 이 제품에 대해 “지금까지 우리가 만든 기기 중 가장 개인적인 것”이라며 “회사의 새로운 장을 여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애플워치의 가격은 349달러(약 35만7000원)로, 내년 초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애플 워치’ 애플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