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 가을감성 겨냥한 ‘가을에 만나’ 발표

입력 2014-09-12 11: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감성 뮤지션 윤건이 12일 가을 감성을 겨냥한 신곡 ‘가을에 만나’를 발표했다.

‘가을에 만나’는 올 가을 발매 예정인 윤건의 네 번째 정규앨범 ‘어텀 플레이’의 선공개곡으로 윤건이 작곡했고, 김상현이 작사했다. 유명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기타 연주를 맡았고, 윤건은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며 감성을 극대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음반 관계자에 따르면 함춘호의 스리핑거스 기타 선율,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에 윤건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지면서 한 편의 아름다운 로맨틱 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을 갖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을에 만나’는 지난 여름 해운대에서 처음 본 이성을 가을에 다시 만나 사랑을 고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부산 해운대라는 친근한 장소를 소재로, 누구나 들으면 공감할 만한 추억을 감각적으로 묘사하며 사랑에 목마른 이들의 감성을 파고들 것으로 보인다.

윤건의 네 번째 정규앨범 ‘어텀 플레이’는 10월 발매된다. 7년 만에 나오는 정규앨범으로, ‘가을에 만나’는 4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대변하는 맛보기 형식의 노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윤건은 11일 서울 효자동에 위치한 카페 ‘마르코의 다락방’에서 컴백을 앞두고 연애 감성을 자극하는 ‘페로몬 커피’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했다. 페로몬 커피 이벤트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수량 제한 없이 윤건이 직접 커피를 만들어 선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150여 명의 팬들이 몰렸다.

이 이벤트에는 서울, 경기, 부산 등지에 거주하는 국내 팬들은 물론 일본에서 윤건을 보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온 해외팬들까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일부 해외 팬들의 윤건과의 만남에 감격한 듯 울먹이는 모습을 보여 감동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현재 윤건은 음악 뿐 아니라 예능, 연기, OS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하고 있다. 앞서 드라마 ‘트로트의 연인’,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통해 연기자로서도 역량을 보였고, 드라마 ‘총리와 나’, ‘골든타임’, ‘엔젤아이즈’ OST에 참여하기도 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