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헬스 앱에 카플레이까지… “업데이트 대신 아이폰6 살까?”

입력 2014-09-18 13: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iOS8, 헬스 앱에 카플레이까지… “업데이트 대신 아이폰6 살까?”

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 ‘iOS8’을 업데이트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번 iOS8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메시지와 사진 기능, 애플의 퀵타입 키보드 자동입력기능, 가족 공유 등 많은 기능들이 첨가됐다.

사용자의 건강과 피트니스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건강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가 어디서나 파일을 저장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가 공개됐다.

이어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에 많은 개선이 이뤄졌다. 활동량 추적과 심장 박동 모니터 등 건강관리 관련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헬스 앱도 포함됐다.

또한 ‘탭해서 말하기’ 기능을 사용해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같은 동작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도 있다. 여러 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한 번에 공유할 수 있으며, 한 곳에서 대화창 내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이용해볼 수 있다.

특히 운전 중에 아이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역시 iOS8에 등장했다. 웹사이트나 신용카드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 기능도 돋보인다.

한편 iOS8 업데이트는 아이폰4s 이후 모델, 아이패드2 이후 모델, 아이팟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다. 아이폰6와 6 플러스는 19일 iOS8이 탑재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