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홍콩 하이라이트] 박주호 ‘그물 찢을 듯한 통쾌한 골’

입력 2014-09-26 08: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일보DB.

‘한국 홍콩 하이라이트, 박주호 골’

한국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이 홍콩을 꺾고 8강에 진출했다.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은 25일 오후 8시 경기 고양종합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축구 남자 16강전에서 홍콩에 3-0 승리를 거뒀다.

이날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고 홍콩의 골문을 두드렸지만 밀집 수비 전술을 펼친 홍콩에 고전하며 전반전에 골을 기록하지 못했다.

첫 골은 후반 14분에 터졌다. 김용욱이 홍콩 문전에서 가슴으로 연결한 패스를 받은 이용재가 지체 없이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어 후반 31분 김승대가 오른쪽 측면 돌파 후 패스한 공을 받은 박주호가 강력한 왼발 중거리 슛으로 추가골을 뽑았다.

안정환 MBC 해설 위원이 “체한 것이 쑥 내려갔다”고 말할 정도로 통렬한 슈팅이었다. 한국은 경기 종료 직전 김진수의 쐐기 골을 보태 3-0으로 경기를 마쳤다.

누리꾼들은 “한국 홍콩 하이라이트, 박주호 골 통쾌한 슈팅” “한국 홍콩 하이라이트, 박주호 골 대단하다” “한국 홍콩 하이라이트, 박주호 골, 속이 시원하더라” “한국 홍콩 하이라이트, 박주호 골 이날 경기 하이라이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승리를 거둔 한국은 오는 28일 오후 5시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리는 8강전에서 팔레스타인을 4-0으로 꺾은 일본과 만난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