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대표 문규식 www.jangone.co.kr)이 만 3세부터 시작해 초등학교 6학년까지 자기주도적으로 수학 공부를 이어갈 수 있는 신 교재 ‘아이 별 맞춤수학’을 출시했다. 장원교육은 출시를 기념해 9월 말부터 신입회원을 위한 회비할인 및 도서증정 이벤트를 벌인다.
‘아이별 맞춤수학’은 L1에서 L14까지 모두 14단계로 구성된다. 1차적으로 7단계(L7)까지 출시됐으며 순차적으로 나머지 7단계가 개발될 예정이다. 운필력을 길러 수의 개념과 원리를 파악하는 1단계를 시작으로 암산력과 필산력 위주의 사칙연산, 분수, 소수, 약분, 사칙혼합계산, 방정식, 비례식, 비례배분 등이 14단계까지 이어진다.
장원교육 박명규 연구소장은 “아이별 맞춤수학은 10년을 염두에 둔 장기학습플랜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으로 반복학습을 통한 기초 다지기, 나선형 학습원리로 유도하는 자기주도학습,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수학사고(思考)뭉치’와 오답노트, 스토리텔링수학 등 장원교육의 오랜 학습 노하우가 총동원됐다. 특히 장원교육의 최고 강점인 인성교육의 핵심을 접목시킨 것도 이 교재의 차별화된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