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 키로이컴퍼니와 전속계약…가수 테이와 한솥밥

입력 2014-09-29 09: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겸 배우 ‘알렉스’가 새로운 소속사에 둥지를 틀었다.

가수와 배우로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알렉스가 유명 프로듀서 양정승이 대표로 있는 테이와 그룹 예아(Ye-A), 비티엘(BTL)의 소속사 ‘키로이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알렉스의 새 소속사 키로이컴퍼니의 한 관계자는 오늘(29일) “음악은 물론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져온 알렉스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알렉스와의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2004년 클래지콰이 1집 앨범 ‘Instant Pig’로 데뷔한 알렉스는 개성넘치는 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2008년 솔로 정규 1집 앨범 ‘My Vintage Romance’로 성공적인 솔로 데뷔와 함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또한 2007년 MBC every1 4부작 드라마 ‘연애의 발견’을 통해 연기자로 변신을 취한 알렉스는 2010년 ‘파스타’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여 호평을 얻었으며, ‘웃어라 동해야’, ‘천일의 약속’, ‘메디컬 탑팀’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여러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키로이컴퍼니의 양정승 대표는 “가수, 연기자, DJ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보여온 알렉스가 자신의 뛰어난 역량을 더욱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며 “키로이컴퍼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알렉스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키로이컴퍼니는 보이그룹 비티엘과 걸그룹 예아, 가수 테이와 배우로서 입지를 굳힌 알렉스를 연이어 영입하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차세대 한류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비티엘을 선두로 적극적인 해외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키로이컴퍼니라는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키로이컴퍼니는 조성모의 ‘불멸의 사랑’, 아이비의 ‘바본가봐’ 등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유명 프로듀서 양정승의 회사로, 앞서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화제를 모았던 가수 ‘테이’, 걸그룹 ‘예아(Ye-A)’와 보이그룹 ‘비티엘(BTL)’이 소속되어 있다.

한편, 키로이컴퍼니와의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전한 가수 겸 배우 알렉스는 현재 SBS 수목 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에서 보컬트레이너 ‘배성진’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키로이컴퍼니



뉴스스탠드